국민의힘 석호현 예비후보 실천공약7호 발표 100만 화성시의 미래초석 다질 것 !!

  • 등록 2024.02.19 07:51:46
크게보기

석 예비후보, 실천공약 시리즈7호로 “특성화고교 육성 및
인구밀집지역 고교 추가 신설”추진

뉴스다 최광묵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화성시(병) 선거구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한 석호현 예비후보(국민의힘 화성시병 前당협위원장)는, 당협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의 현안 사항 중 지역 시민들의 지속적인 민원 사항과 현장간담회를 통해 취합된 석호현의 실천 공약 시리즈7호로 ”특성화고교 육성 및 인구밀집지역 고교 추가 신설“을 발표했다.

 

▲석호현 화성 병 예비후보자가 미래의 꿈나무들을 만나 청소년들의 요구 사항을 직접 청취했다.(사진제공=석호현 선거사무소)

 

석 예비후보는 화성시는 100만특례시를 향한 출발이 시작되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인구유입으로 수원특레시의 130만명을 넘어서는 거대도시가 될 것 이라며 봉담2,3지구와 효행지구 등으로 인구수 12만을 향해가는 봉담과 화산동의 신규택지개발, 진안동의 2021년 공공택지로 선정된 화성시 진안지구 등 급격한 신규 인구 유입이 예정되어있는 인구 밀집지역 임에도 부족한 교육여건으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 학부모들의 불안으로 끊임없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봉담의 경우 봉담1고와 봉담2고 확정으로 고등학교 수용율 30%대라는 위험수위를 넘기는 듯 하였으나, 향후 계획된 택지지구의 개발 완료시점에는 또다시 고등학교 수용율 불균형 이라는 문제에 봉착 할 수 있어 혼란을 초기에 불식시키기 위한 신설고등학교 추가를 미리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등학교 신설시 미래를 대비한 인재육성을 위해 전기자동차, 반도체, 예.체능에 특화된 특성화고교를 육성하기 위한 화성시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화성시 학부모, 교육전문가, 경기도교육청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하여 화성시 미래교육을 위한 실체적 대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석 예비후보는 “국민의힘은 대선 승리로 행정을 담당하는 현 정부의 이점이 있어 국민의힘 의 공약은 곧 실천”이라며 지역시민들께 필요한 정책을 실천에 옮기고 능력으로 증명하겠다며 화성시병 선거구에서 차별화된 선거운동으로 정책실행의 능력과 실천을 약속했다.

 

석호현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을 역임 했으며, 국민의힘 화성시병 당협위원장직을 수행했었다.

 

최광묵 기자 xereju11@daum.net
Copyright @뉴스다 Corp. All rights reserved.

수원시 영통구 태장로 82번길 32 등록번호 :경기,아52924 | 등록일자 :2021년 6월 4일 발행인 : 최광묵 | 편집인 : 최광묵 | 전화번호 : 010-6347-3018 Copyright @뉴스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