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다 최광묵 기자 | 사천시립도서관은 2025년 2월을 맞아 겨울을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봄을 맞이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즐거움과 창의적 소통을 장려하며, 지역 주민들이 책을 통해 풍성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합자료실에서는 시를 필사하며 문학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필사 이벤트와 책 제목을 이어서 끝말잇기를 하는 창의적 소통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정월대보름을 맞아 달카드 미션을 완성한 이용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특별한 행사도 마련된다.
아울러, 언어의 미학을 느낄 수 있는 시집을 전시하는 북큐레이션도 함께 선보인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투투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책 제목에 숫자 '2'나 한글 '이'가 들어간 책을 두 권 대출하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책 속의 음식 장면을 그리거나 적어보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맛있는 페이지 기록하기’ 활동도
특히, 어린이 신규회원 가입 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시작'과 '출발'을 주제로 한 책들을 전시하는 북큐레이션도 진행된다.
행사 일정은 사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료실(055-831-4040, 4041)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2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