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다 최광묵 기자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이진구)이 직업훈련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고 활동하고 있는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를 대상으로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한다.
스타훈련교사란 직업훈련 현장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직업훈련 발전에 공헌한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이하 직업훈련교사)를 말한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직업훈련교사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 진작을 위해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하고 고품질 직업훈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12개 기수, 총 120명의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했으며, 올해는 약 4개월간의 선발 과정을 거쳐 13기 스타훈련교사를 위촉할 계획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8월 25일부터 9월 12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및 법령에 의한 시설 등에서 현재 근무 중인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다.
1차 심사를 통해 전문성, 콘텐츠 개발 및 연구실적, 훈련실적을 평가하며 2차 심사는 1차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평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시범강의·평가역량·면접평가를 실시해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서 전문성 전반을 심사한다.
스타훈련교사로 선발되면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 표창장,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명의 위촉패, ▲스타훈련교사 풀(Pool) 등록(고용24)을 통한 직업훈련 분야 강의 활동 지원, ▲스타훈련교사 워크숍 등을 통한 지속적인 역량강화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접수 안내는 능력개발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