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다 최광묵 기자 | (재)평창관광문화재단(이하 재단)은 평창시티투어 관광상품 활성화를 위해 모객 역량을 갖춘 여행사를 대상으로 '2026년 평창시티투어 관광상품 모객 여행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평창의 주요 관광자원과 축제, 계절별 콘텐츠를 연계한 시티투어 상품 운영을 통해 관광객 유치 기반을 확대하고, 민간 여행사의 기획, 모객 역량을 활용해 보다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 대상은 평창시티투어 관광상품의 기획, 운영 및 모객이 가능한 여행사로, 기차 상품 또는 버스 상품 중 하나 이상을 운영할 수 있는 여행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여행사는 평창시티투어 공식 모객 여행사로서 상품 기획, 관광객 모집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기차 상품 모객 여행사는 KTX 강릉선 평창역 또는 진부(오대산)역과 연계한 버스 투어를 운영하며, 평창 관내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효율적인 관광 동선을 구성한다. 이를 통해 수도권과 강원 영동권 관광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대중교통 기반 관광 수요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버스 상품 모객 여행사는 투어 시작부터 종료까지 전세 또는 지정 버스를 활용한 시티투어 상품을 운영하며, 평창 전통시장 등을 포함한 지역 밀착형 관광 코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지역 상권과 연계한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기여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공고 기간은 2026년 1월 27일부터 2월 6일까지이며, 선정된 여행사는 협약 체결일로부터 2026년도 평창시티투어 사업 종료 시까지 모객 및 상품 운영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본 공고를 통해 선정된 여행사는 사업의 연속성 확보를 위해 2027년도 평창시티투어 사업 추진 시 실적에 따라 별도의 공모 절차 없이 참여할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모객 여행사 모집을 통해 평창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테마형 시티투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관광객 유치에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여행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평창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강원도평창군]















